Mania Channel | Home > What's News
슈마허의 질주는 계속되는가...
 
관리자 [2004-04-29 ]

마이클 슈마허가 예선전에서 젠슨 버튼에게 뺏긴 폴포지션에 대한 복수에 성공했다.



*모든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BAR Handa 팀의 버튼은 첫번째 핏 스톱에서 슈마허에게 1위자리를 내줬다. 하지만 페라리팀의 현 챔피언은 아무 문제없이 이번시즌 4번째의 승리를, 그리고 통산 74번째 승리를 챙겼다.

첫번째 코너에서 Button이 앞질러 나가고, 3위에서 출발한 Montoya는 2위에 위치한 Michael을 공격했다. Michael과 Montoya는 바로 붙어 움직였고, 급기야 Montoya는 풀밭으로 밀리며 페라리가 앞질러가는걸 볼수밖에 없었다.
Ralf는 Juan Pablo를 앞지르려고 했으나, Ralf 역시 Juan Pablo에 밀려, 마치 형인 Michael에 당한걸 복수라도 하는듯 , 풀밭으로 가게됐다.

David Coulthard는 Fernando Alonso의 르노를 뒤에서 치는바람에 핏스탑을 해야했야했고, 그로인해서 이번 경주에서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없었다.
BAR의 세컨드라이버인 Takuma Sato는 출발은 4위까지 올라왔고, Barrichello와 Alonzo는 6위, 9위로 밀려났었다.
Kimi Raikkonen은 전날 엔진 교환으로 인해서 맨 뒤에서 경기를 시작햇으나 첫번째 랩에서 15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Willimas팀의 Juan pablo Montoya 는 3위로 포디움에 올랐다.
"어제내린 많은 비로인해 노면상태가 많이 미끄러울것이다" 라고 Williams팀의 테크니칼 디렉터인 Pratrick Head가 시작전에 말하며, "페라리팀은 준비가 다된듯 했다. 하지만 우리는 Juan Pablo나 Ralf Schumacher가 멋진스타트를 하는걸 본적이없다." 고 말했다. 마이클의 페라리는 분명히 준비가 된 모습이였지만, 다른 팀메이트인 Rubens Barrichello는 문제가 있었다.

많은변화가 있은 후, 잠잠했던 경기는 핏스탑에서 결정 지어졌다.
Michael은 Button 뒤에 있었으나 위협적이지는 못했다. Button이 9랩 째에 먼저 아주 짧지많은 않은, 그러나 깨끗한 핏스탑을 했다.
Michael은 2랩 뒤에 들어왔다. Michael은 Button이 핏스탑을 하는 사이에 아주 빠른 레이스를 펼쳣고, Michael은 핏스탑에서 Button보다 약 2초정도 빠른 시간으로 끝마치며 선두자리를 빼앗을 수 잇었다.

그리고, 경기 끝날때까지 그 자리를 지켰다.

Montoya와 Jaguar팀의 Mark Webber가, 그리고 Barrichello와 Trulli가 거의 비슷한 시간으로 핏스탑을 했다. Giorgio Pantano는 자갈밭에서 그의 경기를 일찍 마쳤다. Nick Heidfeld 역시 기아 문제로 인해서 경기를 완주하지 못했다.

Barrichello는 첫번째 핏스탑에서 Sato를 앞질렀고, Michael, Button, Montoya에 이어서 르노팀의 이탈리아인인 Jarno Trulli가 9위로 시작후, 4위로 치고 올라왔다.

6위에 위치한 Barrichello는 바로 앞에 있던 Ralf 로인해 아무것도 할수 없었다. Montoya는 Michael과 Button보다 20초 이상의 차이로 뒤진채 3위에 자리잡고 있었고, Button은 14초정도의 차이를 보이면서 2위로 버텨 나갔다. Webber는 엔진에 문제로 완주를 하긴했지만, 이번 경기에서 좋은 경기를 보여주지 못햇다.

Ralf, Barrichello, Alonso 트리오는 4위였던 Trulli 를 잡으려했지만, Barrichello는 그의 경쟁자들을 피할 수 없었다.
Minardi팀의 Gianmaria Bruni는 오른쪽 뒷 브레이크의 문제로 피트에서 리타이어를 했지만, 팀메이트인 Zsolt Baumgartner는 완주를 했다.

Button은 첫번째 핏스탑에서 오랜시간이 걸린걸로 비추어봐서 연료를 많이 넣었을꺼란 예상에도 불구하고 2번째 핏스탑을 놀라울정도로 일찍 했다.

Ralf와 Barrichello가 함께 피트로 들어왔고, Ralf가 가까스로 Barrichello앞에 섰다. 하지만 Ralf에겐 르노팀이 두번째 핏스탑을할때 Trulli를 앞지르기엔 충분했다. 하지만 Barrichello는 Trulli뒤에 위치한채 Ralf와 점점 더 멀어졌다. 이 모습을 가까이서 지켜본 Minardi팀의 팀장인 Paul Stoddart는 "꽤 썸뜩했다"라고 표현했다.

Toyota팀의 Cristiano da Matta가 또다른 희생자로 경기를 자갈밭에서 마쳤고, 팀메이트인 Oliver Panis는 1위와 한바퀴 뒤진채 11위로 경기를 마쳤다.

종반에 들어서며 Michael은 Button과 약 20초의 차이를 보였고, Montoya역시 Button과 비슷한 차이를 보이고있었다. Alsonso는 2번째 핏스탑에서 빠른시간으로 마치며, 5,6위였던 Trulli와 Barrichello를 제치고 5위로 올라섰다. 그리고 Williams로서는 운이없었지만 Ralf를 공격할 준비를 했다.

Alonso가 안쪽으로 들어왔고, Ralf는 그것을 보지 못한듯 했다. 그로인해 르노는 Ralf를 밀게됐고, 그로인해서 Ralf는 스핀을 하게 되었다. Alonso는 "내가 Ralf를 앞지르려고 시도했을때, Ralf가 견제를 했다" 며 그가 좀 공격적이였다고 표현했다. "내생각엔 Ralf가 나를 보았고, 좋지않은 방법으로 나를 방어했다."

Ralf와 Alonso는 바로 심사의원회에 의해 조사를 받았지만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고 판단했다.

스핀에서 돌아온 Ralf는 7위로 떨어졌고, 3명의 선두권에 이어 Alonso, Trulli, Barrichello, Ralf, 그리고 Sato 순으로 이어졌다.
Ralf로부터 해방된 Alonso는 3위인 Montoya를 위협하기 시작했고, Barrichello 역시 Trulli에게 프레스를 가했다. 잘달리고 있던 Sato는 불과 몇랩을 남겨놓지 않은 시점에서 갑자기 엔진에 문제가 생겼다

Sato의 불운으로 인해 Raikkonen이 8위로 올라셨고, 올시즌 처음으로 1포인트를 얻으며 결승점을 통과했다. 8위가 McLaren과 Kimi 본인한테는 자랑스러운 자리는 아니였지만 완주를했다는, 그리고 포인트를 얻었다는것으로 한숨을 돌릴 수 있엇다.
마지막 랩에서 Alonso는 Montoya를, Barrichello는 Trulli를 거의 따라잡았지만, 그들을 앞지를만한 시간은 남아있지 않았다.

페라리의 팀전략은 적어도 Michael의 경우에선 성공했다. 첫번째 핏스탑후 선두에 나선 그를 아무도 막을수가 없었다.

"출발하고나서, Jenson은 폭발적인 페이스를 유지했다. 나는 젖어있는 노면을 달렸지만, 그는 마른 노면을 달렸다. 그러나 몇랩이 지난후 모든게 정상적으로 돌아왔고, 난 속력을 낼 수 잇었다. 운이 좋게도 그후로 나는 계속 내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었고, 그는 그의페이스를 조금 잃은듯 했다.

Button은 최선을 다했지만 BAR팀은 아직 페라리와의 거리를 줄이기엔 역부족이였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Button은 그의 명성을 떨쳤고, 페라리팀과 견줄수 있다는걸, 그리고 이번 경기에서 그러했다는걸 보여줬다. Button이 우승하기까지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것이라는 확신을 줬지만, 한편으로 Sato가 더 좋은 성적을 내기위해 Honda팀이 더 노력해야한다는것도 보였다.

BAR 팀의 팀장인 David Richards는 "우리가 한발 더 전진하긴 했지만, 아직 Michael은 오늘 우리가 감당하기엔 너무 빨랐다." 그는 또한 Button이 Sato의 엔진폭발 후에 속도를 좀 줄였다고 전했다.

Michael의 팀전략은 승리했지만 Barrichello는 좋은결과를 낳지 못했다. Barrichello는 르노와 Williams 팀으로부터 벗어나지 못했고, 6위란 성적은 Rubens Barrichello로서는 만족할 수 없는 성적이였다. Montoya는 Alonso가 마지막에 따라붙을때까지 홀로 경주를 하였다. 이몰라 경기장이 추월하기가 쉽지 않은 경기장이고, 비록 Fernando가 더 많은 시간적 여유가 있었어도 추월하지는 못했을것이다.

Williams팀이 좀더 중반에 부진했었더라면 르노로써는 좀더 좋은 경기가 될수 있지않았나 싶다.
Sauber팀의 Giancarlo Fisichella와 Felipe Massa가 9,10위를 차지했고, 경기 내내 고전한 Coulthard는 12위로 실망스러운 성적을 냈다.







1. Michael Schumacher Ferrari 1:26:19.670
2. Jenson Button BAR-Honda +9.702
3. Juan Pablo Montoya Williams-BMW +21.617
4. Fernando Alonso Renault +23.654
5. Jarno Trulli Renault +36.216
6. Rubens Barrichello Ferrari +36.683
7. Ralf Schumacher Williams-BMW +55.730
8. Kimi Raikkonen McLaren-Mercedes -1 lap
9. Giancarlo Fisichella Sauber-Petronas -1 lap
10. Felipe Massa Sauber-Petronas -1 lap
11. Olivier Panis Toyota -1 lap
12. David Coulthard McLaren-Mercedes -1 lap
13. Mark Webber Jaguar -1 lap
14. Christian Klien Jaguar -2 laps
15. Zsolt Baumgartner Minardi-Cosworth -4 laps
16. Takuma Sato BAR-Honda -6 laps Engine

DNF Nick Heidfeld Jordan-Ford on lap 49 Transmission
DNF Cristiano da Matta Toyota on lap 33 Spun
DNF Gianmaria Bruni Minardi-Cosworth on lap 13 Brakes
DNF Giorgio Pantano Jordan-Ford on lap 7 Hydraulics



Michael Schumacher:

페라리 고향으로 돌아와 티포시에게 그들이 원하는걸 주는것이 정말 바라는 바였다. 그리고 그 꿈이 특히 산마리노의 대사로써 현실로 돌아왔다. "출발하고나서, Jenson은 폭발적인 페이스를 유지했다. 나는 젖어있는 노면을 달렸지만, 그는 마른 노면을 달렸다. 그러나 몇랩이 지난후 모든게 정상적으로 돌아왔고, 난 속력을 낼 수 잇었다. 운이 좋게도 그후로 나는 계속 내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었고, 그는 그의 페이스를 조금 잃은듯 했다. Juan pablo와의 싸움에선 난 선두와의 일정거리를 잃지않기위해서 Montoya를 내 뒤에 계속 놔두고 싶었다. 처음에 그가 나를 공격하는걸 봤다. 그러나 그후에 난 그를 놓쳤거나, 그가 아웃사이드로 돌아 들어오는걸 예상하지 못했다. 내생각엔 그일은 그저 레이싱 사고였다. 경기 마지막 부분에선 내 페이스를 좀 늦춰서 경기를 마쳤다. Imola에서 다시 경기를 할 수 있길 바란다.

Jenson Button:

이번 경기는 나에게있어서 또다른 멋진 경기였고, 2위자리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최종목표인 나와 팀의 첫 우승에 한발 더 다가서는 일이였다. 첫랩에서 기분이 무척 좋았고, 첫번째 핏스탑까지 내 페이스에 집중할 수 있었다. Imola경기장은 추월하기가 상당히 힘든 경기장이라서 그렇게 많이 걱정하지 않았다. 하지만, 첫번째 핏스탑후 Michael이 나를 앞지른 후에 그는 선두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솔직히 많이 놀랐엇다. 내가 그를 잡기위해서 할 수 있는일이 아무것도 없었지만, 우리는 시상대에서 한 스탭 더 올라갔다는거에 만족스러웠다. 우리의 바뀌어진 모든 페키지들이 이번에 놀라울정도로 잘 작동하였고, 우리의 파트너인 혼다, 미셀린과 함께 우리가 무엇을 달성할 수 있는지 증명할 수 있었던 결과였다. 오늘 난 참으로 행복했고, 우리앞에 상당히 흥미있는 시즌이 기다리고 있다고 보인다.

Juan Pablo Montoya said:

“좋은 레이스였다. 하지만, 우리가 기대했던것 만큼 차가 빠르지는 못했다. 나는 첫 랩에서 일어난 상황에 매우 실망했다. 내 스타트가 아주 안좋았고, 랄프를 뒤에 놓은 상황이었으며, 마이클은 첫랩의 몇몇 코너에서 매우 느렸기때문에 가까이 붙어 있을 수 있었다. 추월을 시도했지만, 그는 막아섰고 난 뒤로 물러날수밖에 없었다. 그리고나서 그는 'Tosa' 에서도 똑같았다. 그는 방어를 해왔고, 그래서 난 아웃사이드로 갔다. 그의 바로옆에 들어가는 순간 그다음 내가 본 것은, 그는 나에게 직선으로 다가오고, 나를 부딪히고, 나를 잔디로 밀어냈다. 레이싱에서 이와같은 일은 매우 실망스러운 것이다. 나는 룰 이라는 것이 모두에게 똑같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가 그의 자리를 지키기위해서 방어해야 한다는 것은 이해한다. 하지만 그것은, 위치를 방어하기 위해 어디까지 갈 수 있느냐나 어디까지 허용할 수 있느냐는 것이다. 이것이 문제다. 후에 나는 랄프를 막았고, 3위를 유지할 수있었다. 그후엔 알론소가 내 뒤에 접근하기 전까지는 매우 외로운 레이스였다. 난 속력을 올려야했고, 그러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그리고 차가 빠르지는 못했지만, 적어도 시상대에 올라갈 수 있었다. 차의 파워와 다운포스도 부족했고 , 앞으로 우리가 해야할 많은 일들이 남아있다."

기자들이 티비에서 본걸로는 아웃사이드에서 운전하고있었던것 같다는 말에...

"그건 나중 일이다. 처음 세 코너에서 그는 좋지 못했고, 나는 인사이드로 치고 들어왔다."

"그게 Tosa 에서 였었나?

"아니..Tosa 전이였다. 첫번째턴, 두번째턴, 세번째턴.. 잘 모르겠다. 정말 놀랐다. 사실 우리가 브레이킹을 할때 Michael의 앞에 있었다. 그가 내가 거기있는걸 못봤다고? (웃으며..). 말도 안되는 소리. 그가 장님이던가 아님 매우 바보같아야지만 나를 볼 수 없었을것이다. 그러나 여러분들은 잘 알지않냐...이것이 레이싱이라는걸.

Ralf Schumacher:

Alonso와 사고가 있기전까지 이번주 경기에 대해 전체적으로 그럭저럭 만족했었다. 물론 일어난 일에대해선 부끄러울뿐이다.
몇점이라도 얻은것은 만족스러웠고, 우리가 현재 할수 있는 모든걸 했다고 생각한다. 물론 아직 우리가 더 발전해야한다는건 명확한일이지만, 그날이 그리 멀지만은 않았다.

Rubens Barrichello:

오늘 내 경기는 트래픽으로 인해서 엉망이됐다. 내앞에 항상 나보다 느린 차들이 있었고, 내가 달릴수 있는 최고의 속도 전혀 낼수가 없었다. Ralf Schumacher가 특히 나를 여러번 막았는데, 예를 들어 출발점에서 그는 차로 막았고, 난 트랙밖으로 밀렸다. 내가 정말 좋은 차를 가지고 있고, 좋은 경기를 할 여건이 갖추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창피한 결과였다. 하지만 불행중 다행으로 내자신과 우리팀에게 중요한 3포인트를 얻으며 경기를 끝낼 수 있었다.

Pat Symonds, Executive Director of Engineering:

"알론조의 공격적인 드라이빙은 랄프의 의심스러운 행동으로 인해 아무런 영향도 주지않았었다. 그러나 나는 스튜어드들이 올바른 결정을 하길 바란다."

Fernando Alonso :

"나에게 있어서 아주 힘든 경기 후에 만족스러운 결과다. 나는 출발이 좋지 않았다. 차가 트랙션을 잃은것이다. 그리고 그 다음 Coulthard는 첫코너에서 나를 거의 다 따라잡았다. 뭔지모르는 것들이 분명히 내 헬멧을 쳤다! 그리고나선 선두와 다투기엔 너무나 많은 격차가 벌어졌다. 그래서 난 내 앞에 있는 차들을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기회를 살려서 그들을 앞질렀다. 차상태가 조금은 염려스러웠지만, 계속 속도를 올렸다. Ralf와의 사고에선 그가 나를 막으려고 했지만 운이 좋게 내 차에 아무런 영향이 없었다. 결과적으로 무엇보다도 나는 이 트랙에서 4위로 경기를 마치게 된데 대해서 기쁘다. 우리는 챔피언쉽에서 순위를 유지하게 되었다."

Jarno Trulli

. "나는 이 결과에 대해 기쁜것 이상이다. 나는 9위로 출발했고 4위까지 올라오도록 노력했다. 페라리 중 한대가 내 뒤를 따라오고 있다는것뿐 아니라 추월하는것도 매우 어려웠다."
"레이스 종반부에서, 차가 주행하기 매우어렵게 되었다. 나는 브레이크쪽에 문제가 있었고 그리고 뒷바퀴는 잠겨있었다. 그것들은 매우 신경쓰이는 문제였다."
"나는 우리가 기대했던대로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하고 우리는 다시한번 챔피언쉽을 위한 좋은 숫자의 포인트를 가지고 집으로 갈수있게 되었다."

*모든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및 사진 출처 : www.motorsport.com
                         : f1.racing-live.com



*TEAM E-RAIN 은 BMW Korea, Puma, Motul과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