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ia Channel | Home > What's News
Michael Schumacher 가 또한번 기록을 갱신했다
 
관리자 [2004-05-12 ]

(모든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 그리고 재미있는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Michael Schumacher 가 또한번 기록을 갱신했다.


Michael Schumacher가 그의 200번째 경기인 Spainish Grand Prix 에서 Michael Schumacher가 우승을 함과 동시에 Nigel Mansell이 가지고 있던 개막전 후 5경기 연속 우승의 기록과 타이를 이뤘다. 팀메이트인 Rubens Barrichello는 Schumacher에 이어 Ferrari팀의 18번째 원투피니시를 차지했다. Spain에서 생애 첫 우승을 했던 Schumacher는 이날 승리로 75번째의 과업을 달성했다.

많은사람이 기대했던 Schmacher와 Williams팀의 Juan Pablo Montoya간의 흥미로운 스타트는 Montoya의 부진으로 인해 출발하자마자 4위로 밀려나며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출발점에서의 주인공은 단연 Renault팀의 Jarno Trulli였다. 4위에 있던 Trulli는 출발과 동시에 Ferrari와 Williams 를 제치며 첫번째 코너에서 1위로 치고 올라왔다. 예선 3위였던 BAR의 Takuma Sato는 Trulli, Schumacher, Williams의 혼돈에 섞이지 않고, Montoya를 제치며 3위를 유지했고, Trulli의 팀메이트인 Fernando Alonso와 McLaren팀이 출발과 동시에 2-3대를 앞질렀다. 반면, 예전선에서 6위를 차지한 Ralf Schumacher는 9위까지 떨어지는 수모를 겪었다.

예선전에서 불운을 겪으며 14번째 그리드에 위치한 Jenson Button은 출발과 동시에 13번째 그리드에 있던 Toyota팀의 Cristiano da Matta를 제치며 13위로 올라섰다. Toyota의 Oliver Panis는 예선전에서 차지한 7번째 그리드의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그는 피트레인에서 속도위반으로 페날티를 받았고, 끝내 유압문제(hydraulic problem)로 리타이어 하고 말았다.

Minardi팀의 Gianmaria Bruni는 4번째 랩후 피트에서 브레이크 문제로, 같은팀의 Zsot Baumgartner 자갈밭으로 스핀하며 둘다 리타이어했다. 첫번째 피트스탑이 있기전까지는 순위변동이 없었다. Michael은 계속 Trulli를 앞지르려고 기회를 엿봤으나 기회를 찾지 못했다. 하지만, Trulli가 먼저 피트에 들어가며 Michael로 하여금 선두로 나설 수 있는 기회를 주며, 다음랩에서 피트스탑을 한 Michael은 다시 선두를 차지했다.


Michael이 핏스탑을 한 이후 Sato가 피트인을 할 때까지 Sato가 선두에 나섰는데 이 때가 F-1 역사 상 최초로 일본인 드라이버가 F-1에서 선두로 나선 순간이었다.

Barrichello는 2스탑 작전을 구사했고, 첫번째 피트인을 16번째 랩후에 했다. David Couthard는 연료호수의 작은 문제로 인해서 계속 고생을 하였고, 그걸로 인해 팀메이트인 Kimi Raikkonen과 함께 경기의 대부분을 10위 밖에서 멤돌아야 했다. Button은 첫번째 피트스탑때까지 McLaren팀에 막혀서 자기 페이스를 유지하지 못했다가, 후에 나아지며 8위로 경기를 마무리 했다.

첫번째 피트스탑이 있은후에 Micheal이 선두를 지키며, Trulli, Barrichello, Sato순으로 이어졌다. 2번째 피트스탑이 있기까진 중위권의 작은 순위경쟁이 있긴 했지만, 그리 큰 변동이 없었다.

Trulli는 23랩 이후에, Michael은 26랩후에 피트인을 했고, 2번째 피트인후 Alonso가 Sato를 제치며 4위로 올라왔다. Button 역시 순위에 변동이 있었다. 10위였던 Coulthard를 제치며 10위로 올라섰고, 7위였던 Montoya는 Sauber-Petronas팀의 Fisichella를 괴롭히며 6위로 올라왔다. 하지만 경기초반부터 브레이크에 문제가 있었던 Montoya는 첫번째 피트스탑에 발생한 작은 불로 인해서, 두번째 라운드에서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했고, 결국엔 리타이어 하게 되었다.

Montoya가 피트인 하면서 브레이크 문제로 미캐닉 중 한명(the front jack man)을 쳤고, 바로 Montoya는 그가 다치지 않았나 확인하게 되었다...적어도 그렇게 보였다.

Montoya는 인터뷰에서 "3번째 랩부터 브레이크에 문제가 있었다." 라고 말하며, "오늘 계속 페달을 깊이 밟아야 했다. 첫번재 스탑때 거의 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없었지만, 그후에 괜찮아 지는 듯 했다. 두번째 스탑때는 꽤 천천히 들어왔음에도 불구하고, 브레이크를 밟았을때 아무 변동이 없었다. 이번 경기가 악몽이 될거라는걸 미리 알았다."

Michael은 배기파이프가 갈라지며 고생을 했지만 작은 문제였고, 크게 문제될일은 없었다. Jordan팀의 Nick Heidfeld는 기어박스의 문제로 리타이어를 했고, 팀메이트인 Giorgio Pantano는 파워스티어링의 문제로 리타이어 했다.

Michael Schumacher, Jarno Trulli, Rubens Barrichello, Takuma Sato

Renault팀은 Trulli와 Alonso의 3번째 피트스탑을 아주 매끈하게 끝마쳤지만, Barrichello는 Ferrari 미캐닉 중 한명이 타이어를 떨어트리며 2번째 피트스탑때 많은 시간을 소요해야만 했다.

Barrichello는 Michael과 불과 5초정도의 차이밖에 안 난 상태였고, Renault팀의 3번째 피트스탑으로 Trulli와는 어느정도 여유가 있었다. 물론, 타이어 지연으로 인해 순위가 바뀌진 않았다. 하지만, 그걸로 인해 Michael과 선두다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아예 잃게되었다.

Christian Klien은 트로틀에 문제가 생겨 풀밭에 차를 세워야했고, 팀메이트인 Mark Webber는 그냥 평범한 레이스를 펼치며 완주에 만족했다. "우리생각엔 트로틀이 문제였다. 경기후 데이타를 봐야할 것 같다" 라고 Jaguar팀의 메니져인 David pitchforth가 Klien의 리타이어에 대해 설명했다. "Mark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지만 실망스러운 경기를 펼쳤다."

경기 종료전 순위는 Michael이 선두를 유지하는 가운데, Bariichello가 그 뒤를 이었고, Renault팀의 두 멤버가 그 뒤를 이었고, 그 순서 그대로 결승점을 통과했다. Alonso는 Trulli와 많이 가까웠지게 되었지만, Trulli를 꺽을 수 있는 시간적 여유는 없었다. Button은 Fisichella 다음인 8위를 차지하며 마지막 포인트를 챙겼다.

Spain에서의 경기는 Imola에서의 경기와 대부분 비슷했다. 흥미진진한 출발에 이어 첫번째 피트스탑후 마이클의 선두권 탈환, 그리고 약간의 순위변동등.. 중위권에서 한,두번정도 경기에 영향을 미치는 일들이 발생하긴 했지만, 팬들로 하여금 크게 흥미를 갖게 만드는 일들은 발생하지 않았다.


Michael이 선두로 나선 후에는 아무도 그를 막을 수가 없었다. Ferrari팀과 Michael은 이미 손에 들어온 우승을 놓칠만큼 경험이 부족한 이들이 아니었다. 같은팀의 Barrichello가 Michael의 독주를 잡을 수도 있다곤 하지만, 적어도 Michael 앞으로 나가는건 실질적으로 거의 힘들어 보인다.

"우리팀의 전략은 매우 훌륭하며, 가장 중요시 여기는건 첫번째 피트스탑후에 내가 어디에 위치하는가다" 라고 마이클은 말하며, "우리는 배기계통에 문제가 있었고 그걸 알고 있었지만, 그걸 해결하기위해 할 수 있는건 거의 없었다. 난 그냥 레이스를 계속 했고, 가능한한 차를 보호할 수 있는 상태로 운전했고, 아무일 없이 경기를 마칠 수 있었다. 이번경기는 우리 팀에게 또다른 특별한 경험이었지만 좋은 경기였다"

Renault팀은 좋은 경기를 펼쳤다. Alonso가 좀더 좋은 성적을 자신의 고향사람들에게 전하지 못한것에 대해 실망했을거라는것에 대해선 아무런 의심을 안하지만, Trulli의 3위성적은 충분히 값어치가 있었던 성적이었다. Alonso는 8번 그리드에서 시작해서 4위란 성적을 올렸지만 그렇게 크게 만족할 순 없었다. Renault팀으로선 조금만 더 빨랐더라면 Ferrari팀과 멋진 선두다툼을 할 수 있었겠지만, 머쉰의 신뢰도 문제나 일관된 레이스로인해 그런 기회를 만들 수 없었다.

"점프스타트가 되기 바로 직전이였지만, 정말 최고의 스타트였다." 라고 Trulli가 기분좋게 웃으며 말하며, "상당히 만족스러운 경기였고, 내 팀메이트와 미캐닉들에 대해 너무나 기쁘고 만족스러웠다."

Sato는 크게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이 5위로 경기를 마쳤지만, BAR팀으로선 경기전에 투자했던 노력에 비해 기대했던 만큼 이번 경주에서 보여주질 못했다. Button이 14번째 그리드에서 출발해서 8위로 끝마친걸 작은 위안으로 삼아야 했다. Ralf도 역시 기대에 못미치는 기록으로 Williams팀에게 약간의 포인트를 주었을 뿐이다. 그리고, Fisichella는 작은 포인트라도 얻을 수 있는 결과에 만족했다. Sauber팀의 Felipe Massa 역시 Fisichella와 비슷한 9위로 경기를 끝냈다.


Toyota팀과 Jaguar팀은 McLaren팀과 마찬가지로 실망스러운 결과를 냈다. Raikkonen이 세번째 피트스탑때까지 8위를 하긴 했지만, Coulthard 와 Raikkonen으로선 너무나 평범한 나머지 아무런 페이스 조차 찾을 수 없었다. Jordan팀과 Minardi팀 역시 신뢰도 결여로 전혀 나아진점을 보여주지 못했다.


Michael Schumacher: 1st

"5연속 우승, 200번째 Grands Prix, 75번째 우승; 굉장한 숫자들이 한번에 나에게 다가왔고, 너무나 자랑스럽다. 하지만 지금 난 다음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아주 흥미 진진한 스타트였지만, 내가 기대했던건 아니였다. Trulli를 막을려고 생각을 하긴 했지만, 공정치 못하다는 느낌때문에 그냥 그가 하는데로 하도록 놔뒀다. 그 후에, 2-3번 그를 추월하려고 했었지만 너무 타이트했고, 결국엔 피트스탑까지 기다린후, 우리가 계획했던 작전이 들어맞길 바랬다."

"후에, 배기계통에 문제가 생긴후 Ross Brawn이 무전을 통해서 나에게 알렸고, 특별히 할 수 있는게 없다는걸 알려왔다. 물론 내 스스로도 차를 시험해봤지만 솔직히 더 큰 문제가 생길까봐 속도를 아주 줄일 수는 없었다. 정신적으로 좀 피곤하긴 했지만 무사히 경기를 마칠 수 있었다. 팀에대한 신뢰도는 항상 강해왔고, 팀이 운영을 정말 잘해왔다; 이번엔 특별한 경우였다. 모나코에서의 다음 경기는 아주 특별한 경기다. 물론 우승하길 원하지만 6연속 우승의 새로운 기록에 대해선 신경쓰고있지 않다."

Rubens Barrichello: 2nd

"어려운 출발에도 불구하고 정말 좋은 경기를 펼쳤다. 투스탑 작전을 했기 때문에,즉 많은 연료를 실었기때문에 내가 왜 예선전에서 5위를 했음에도 기뻐했는지 이제는 다들 이해할 것이다. 많은량의 연료임에도 불구하고 경기초반 좋은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었다. 우리는 BAR팀이 매우 빠를거라는걸 예상했고, 토요일 예선때 2가지 옵션이 있었다. 폴포지션을 차지하기위해 더 노력하던가, 다른 방법을 생각하는거였다. San Marino GP에서 앞차들에 막혀 내 페이스를 못했던것에 너무나 실망했기 때문에 이번에 도박을 걸기로 결심했었다."

"결과적으로 내가 생각했던데로 되어서 너무나 기뻤다. 만약 Trulli가 Michael을 좀 더 오랫동안 잡아놨으면 아마 나에게 Michael을 앞지를 수 있는 기회가 왔을지도 모른다. 그렇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나에게 좋은 기회들이 있었지만, 첫번째 피트스탑후에 연료가 너무 무거워서인지 차에 조금 이상이 있었다. 오늘 Bridgestone 타이어는 정말 놀라울 정도였고, 그로인해서 좋은 랩타임을 기록할 수 있었다."

Jarno Trulli: 3rd

"우선 시상대에 오를수 있게 해준 모든분들께, 내 미캐닉들, 엔지니어들, 그리고 모든 팀원들에게 감사와 축하인사를 전한다. 하지만 우선, 이번 경기를 지금 많이 힘들어 하는 나의 가장 소중한 친구에게 바치고 싶다. 그는 아직 더 큰 일들이 남았지만, 우리는 항상 그와 함께 끝까지 할것이며, 이 트로피를 그에게 받친다."

"경기에서 정말 난 꿈속에서나 볼 수 있는 그런 스타트, Michael조차 뒤로 제치는 그런 스타트를 했다. 첫번째 피트스탑이 있은후에는, Fernando와의 격차를 조절하기전인 마지막 라운드 전까지는 최선을 다해 앞으로 나가는것 뿐이였다. Renault 두대가 함께 결승점을 통과하는 모습은 정말 보기 좋았다."

Fernando Alonso: 4th

"3,4위의 결과는 정말 팀으로써 특히 챔피온쉽으로 봤을때는 굉장한 결과다, 왜냐하면 우리의 라이벌들보다 좋은 결과를 나았기 때문이다. 내 자신의 관점에서 보면 경기는 괜찮았다. 경기 초반 조금 고전했고, 2번째 피트스탑 할때까지 내 페이스를 펼치지 못했었지만, 그후에 내 속도를 낼 수 있었다. 오늘 내 차가 코너에서 좋은 그립을 갖지는 못했지만, 2번째 스탑후엔 모든게 잘 돌아갔다.

Takuma Sato: 5th

"멋진 스타트를 했고, 1번째 그리드와 가까이 위치하는게 정말 흥미진진했다. Trulli의 스타트에 정말 놀랐다. 어떻게 했는지 정말 모르겠다. 우리가 3위로 시작해서 5위로 끝난것에 대해 분명 실망스러운 부분이다. Button과 나는 타이어 교체후에 내구성 문제로 고생했다. 우리는 최선을 다했고, 팀을 위해 귀중한 포인트를 얻었다. 정말 힘든경기였다. 지금은 Monaco에서의 경기를 기대한다. 다음주에 Paul Ricard에서 다음 경기를 위해 시험 운행을 할것이고, 다음경기에 대해 매우 낙관적이다."

Jenson Button: 8th

"스타트가 좋지 못했고, 첫번째 라운드에서 추월할 수 없었기때문에 조금 실망했다. 오늘 정말 고전했고, 기회가 전혀 없었다. 이 경기장에서 추월은 정말 힘들었다. 14위자리에서 출발한걸 고려하면, 오늘 8위로 마치며 포인트를 얻을 수 있었던 것에 대해 매우 만족한다. Monaco에서의 다음경기를 기대하고 있다. 내 생각엔 만반의 준비가 다 되어 있을꺼고, 그로인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

Ralf Schumacher: 6th

"이번 결과는 좀더 많거나 적게 우리의 현 상황을 잘 반영하고 있다. 우리는 더 좋은 스타트였다고 하더라도 더 낳은 결과를 얻을 수 없었다. 더욱이, 경기 초반부터 난 브레이크 문제로 고생해야만 했다. 그래서 경기를 마칠때까지 아주 신사적으로 드라이빙 해야만 했다. 물론 Barcelona가 우리가 좋아하는 트랙이 아닌건 알지만 지금 결과보다는 더 나은 결과를 기대했다. 위로 올라가기 위해서 좀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Juan Pablo Montoya: retire

이번 레이스가 어렵다는 것을 난 이미 알았다. 매년 비슷한 결과를 통해 이경기장이 어려운걸 알았다. 어제 예선전에서 앞쪽 그리드를 차지할 수 있을정도로 잘 운영했다. 하지만 나는 스타트에서 두 계단이나 잃어야 했다. 나는 레이스 초반부터 브레이크 문제를 안고 있었다. 브레이크 페달이 너무 깊었다. 그러나 첫번째 피트스탑 후에 괜찮아 진것 같았고, 내생각엔 모든게 괜찮아졌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앞에 있던 Fisichella가 피트스탑을 하고, 내가 어드밴티지를 얻기 위해 질주한 순간 브레이크는 다시 작동하지 않았고, 나는 리타이어 해야만 했다. 난 그리 실망하지는 않는다. 이런 경우는 그전에도 있었고, 또 이런것에 불쾌해봐야 아무런 득이 되지 않는다. 단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이런 경험과 더 많은 노력을 통해 배워야만 한다."

Pos Driver Nat Team Time Status
1 Michael Schumacher D Ferrari 27:32.841  
2 Rubens Barrichello BR Ferrari +13.290  
3 Jarno Trulli I Renault +32.294  
4 Fernando Alonso E Renault +32.952  
5 Takuma Sato J BAR-Honda +42.327  
6 Ralf Schumacher D Williams-BMW +1:13.804  
7 Giancarlo Fisichella I Sauber-Petronas +1:17.108  
8 Jenson Button GB BAR-Honda -1 lap  
9 Felipe Massa BR Sauber-Petronas -1 lap  
10 David Coulthard GB McLaren-Mercedes -1 lap  
11 Kimi Raikkonen FIN McLaren-Mercedes -1 lap  
12 Mark Webber AUS Jaguar -1 lap  
13 Cristiano da Matta BR Toyota -1 lap  
           
DNF Giorgio Pantano I Jordan-Ford on lap 52 Steering
DNF Juan Pablo Montoya COL Williams-BMW on lap 47 Brakes
DNF Christian Klien A Jaguar on lap 44 Throttle
DNF Olivier Panis F Toyota on lap 34 Hydraulics
DNF Nick Heidfeld D Jordan-Ford on lap 34 Gearbox
DNF Gianmaria Bruni I Minardi-Cosworth on lap 32 Brakes
DNF Zsolt Baumgartner H Minardi-Cosworth on lap 18 Spun


*모든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 및 사진 출처 : www.motorsport.com
                          : f1.racing-live.com



*TEAM E-RAIN 은 BMW Korea, Puma, Motul과 함께 합니다*